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강남 방탈출] 비트포비아 던전 강남점 - <대호시장 살인사건>

비트포비아 던전 강남점

<대호시장 살인사건>

2(40회 이상 1인, 5회 정도 1인)

실패

힌트 3회 사용

 

비트포비아 던전 강남 - 대호시장 살인사건

명성을 익히 들어왔던 대호시장 살인사건. 
드.디.어! 해봤습니다. 
저의 첫 비트포비아 던전 테마가 되었네요.

입장 전에 문제 수가 많으며. 탈출을 못해도 이후 설명을 듣기 위해서는 꼭 50% 이상을 풀어야 한다고 강조하시더라고요.
꼭 탈출하세요!도 아니고 절반 이상은 푸셔야 해요! 라니 긴장하면서 들어갔어요.ㅋㅋ

결론적으로는 2명 다 쌩초보는 아니었음에도 꽤 어려웠고,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최고였습니다!!!
다른 비트포비아 던전 테마들도 너무 기대돼요! ( ๑❛ᴗ❛ )

비록 실패했지만, 성인 4인 기준 탈출률이 30%인데 저희는  2명인데 거의 다 풀었다며 칭찬들었답니다 ㅎㅎㅎ

 

 

▷ 비트포비아 던전 강남점은?

 

로비는 적당히 넓었습니다. 테이블 5개 정도로, 서서 대기하실 것 같지는 않아요.

실내화로 갈아신고 입장합니다!(실내화 착화 필수)

엘리베이터 X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려갈 때는 계단을 사용합니다. 엘리베이터는 없는 것 같았어요.

성공하면 보드판을 쓸 수 있고 사진 인쇄 여부는 모르겠습니다ㅠㅋㅋ, 

실패하면 보드판을 주시지 않으며 고객 카메라로만 촬영해 주세요.

하지만 저희는 말씀드려서 보드판 꾸미고 찍었습니다ㅋㅋ 저희처럼 보드판 꼭 드시는 분들은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주실 수도 있어용!

 

실패했지만 잘했어!


▷ 난이도 -> ★★☆(4.5/5)

어려웠습니다. 이 테마는 60분이 아니라 75분이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짧게 막힌 부분이 3번정도 있었는데, 마지막 공간을 거의 해결하지 못할 정도로 시간이 부족했어요. (´;ω;`)

시간을 어쩔 수 없이 소요하는 구간들이 있는데, 이 때 분업을 잘 하시라는 조언 드릴게요!

문제는 컨셉을 잘 활용한 재밌는 문제들이 많았고, 억지스럽고 질나쁜 문제는 없었다고 생각해요!

 

▷ 전체적인 연출 -> ★★★★☆(4/5)

연출력 좋아요!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스토리가 진행된다는 점이 좋았어요.

다만, 문제 푸느라 너무 바쁜 나머지 연출을 즐기지 못하겠더라고요TAT

후기를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연출을 충분히 즐기실 수 있길 바랍니당.

 

▷ 인원수 -> 3인 추천

공간이 좁은 구간이 꽤 있습니다. 다만 이 테마는 어려워서, 2인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인 추천합니다!

다인 장치가 있어 혼방은 어려워 보입니다.

 

▷ 규모 -> ★★☆

문을 열었는데 시장이 눈 앞에 있네?? 응?? 하는 느낌.

공간활용력도 대단합니다.(๑′ᴗ‵๑)

 

 

▷ 활동성 -> ★★(4.5/5)

활동성 큽니다. 아주 요리조리.. 많이 다녔네요ㅋㅋ

치마는 피하시는 게 좋아 보여요!

입장 시 실내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구두는 괜찮습니다.

 

▷ 공포도 -> ☆☆

테마가 살인사건인만큼, 밝고 상큼하지는 않습니다.

어두운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원래 잘 무서워하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꽤 괜찮았어요!

마음먹고 깜짝 놀라게 하는 구간은 없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 자물쇠 : 장치 -> 6 : 4

자물쇠가 조금 더 많았어요.

하지만 자물쇠를 잊게 만드는 흥미로운 장치들이 있었어요!!

장치를 좋아하신다면.. 아니 안좋아하셔도 꼭 가보시길 바라요.

 

▷ 인테리어 -> ★★★★(4.8/5)

문을 열었는데 시장이 눈 앞에 있네?? 응?? 2탄.

와 정말 어떻게 이걸 방탈출로 만들죠.

시장을 옮겨다 놓고 활용도도 높아요. 와 이것도 방탈출로 옮겼구나..! 싶어 너무 놀랍고 재밌었어요.

 

▷ 스토리 -> ★★★☆(3.5/5)

스토리는 재밌어요.

테마 안에 잘 녹여내려고도 노력했고요.

그런데 저희는 잘 모르고 가서 중간중간 추리를 꼭 해야하는 건 줄 알았는데

추리가 필수는 아닌 것 같아요. 풀다보면 답은 나와요.ㅋㅋ

추리하다 시간을 많이 뺏기기도 했고, 한편으로는 문제푸느라 바빠서 스토리를 즐기지 못한 부분도 있다는 게 아쉽네요.ㅎㅎ

 

▷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색맹/색약 관련

- 힌트는 노트북 타자로 직원분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 소리가 진행에 중요하게 사용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 휠체어 진입이 불가한 구간이 있습니다. 중후반부터 활동성이 더 커지고, 휠체어가 아예 진입하기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 색맹, 색약 분이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구간은 없는 듯 합니다.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 총평 : ★★★☆ A+

컨셉에 딱 부합하는, 퀄리티 좋은 인테리어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흥미로운 장치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는 이걸 계기로 비트포비아 던전을 사랑하게 될 것 같아요. 최고..!

문제 수가 정말 많으니 3인 이상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비트포비아 던전 강남점-<대호시장 살인사건>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