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강남 방탈출]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 <엘리베이터>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엘리베이터>

3(40회 이상 1인, 5회 정도 2인)

3005:40 남기고 성공

힌트 1회 사용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2호점 - <엘리베이터>


코드케이 충무공 이순신에 이어서 한 서이룸 엘리베이터 테마!

엘리베이터를 한 후 주차장 약속이 잡혀서,

시즌 순서대로 업로드하고 싶어 엘리베이터 포스팅을 이제 업로드하게 됐어요.

(서울이스케이프룸 시즌 3은 주차장->엘리베이터->고문실->공장->도박장 순서로 진행돼요!)

엘리베이터는 독특하게도 30분 테마이고요,

30분에 알차게 재미 느끼고 왔습니다.ㅎㅎ

서이룸 명성을 잇네요!! ( ๑❛ᴗ❛ )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로비 특징 & 다른 테마가 궁금하시다면? ♪ ٩( ´ω` )و ♪

https://posilullu.tistory.com/7

 

[강남 방탈출]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 <주차장>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주차장> 4인(40회 이상 1인, 10회 정도 3인) 60분 중 12:48 남기고 성공 힌트 1회 사용 오랜만에 동연 사람들을 만났어요.ㅎㅎ 정말 많이 못 만났었는데 그 새 참 많은 변화가 있었..

posilullu.tistory.com

성공하고 촬영한 사진!(´ ∇ `)


 

▷ 난이도 -> ★★☆☆☆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초반부의 극악의 문제가 있고 거의 모든 팀들이 찾지 못하는 부분이라

보통 요청 없어도 스크린으로 가이드준다 하셨고 저희도 받았어요.(이게 힌트 1회)

그 외에는 어렵지 않게 진행했고요!

어떤 소품이든지 소중히 생각하시라는 조언 드립니다.(σ^^)σ

평소 문제를 잘 푸시는 분이 좋아할 문제 구성은 아닌 듯 하지만 전 좋았습니다.ㅋㅋㅋ

 

▷ 전체적인 연출 -> ★★★

엘리베이터를 정말 끝까지 활용합니다!

컨셉이랑도 잘 맞았구요.

연출 굿굿!

 

▷ 인원수 -> 2-3인 추천

공간이 좁기 때문에 홈페이지상 최대 4인이지만 저는 최대 3인 추천합니다.

4인도 가능하지만 정말 복작복작할 거 같아요!

다인 장치 없어서 혼방도 가능할 듯 합니당.

 

▷ 규모 -> ★☆☆☆☆

원래 규모가 작은 테마인 걸 알고 갔기 때문에, 규모는 정말 작지만 실망하지 않았어요!

정말 작은 규모의 미니 방탈출인데 어쩜 그렇게 활용을 잘 했는지 놀라워요(๑′ᴗ‵๑)

 

▷ 활동성 -> ★☆☆☆☆

방탈출인데 이정도 활동성이면 활동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듯해요.

치마, 힐 다 괜찮아 보여요~

 

▷ 공포도 -> ★☆☆☆☆

밀폐된 좁은 공간, 효과음, 조도가 낮은 부분이 있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공포 유발 요소가 있으나

그 외에는 공포도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공포 테마 아니예요.

 

▷ 자물쇠 : 장치 -> 1 : 9

장치 9입니다. 자물쇠 거의 없었어요!

엘리베이터를 활용한 소소하고 재밌는 장치들이 많았던 거 같아요.

 

▷ 인테리어 -> ★★★★☆

엘리베이터를 정말 잘 구현했어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놀라운 게 하나 더 있었는데요!

입장 전에 직원분이 알려주시는 내용이라 스포는 아닌 듯하나

저는 가서 알았기 때문에ㅋㅋ 포스팅엔 쓰지 않겠습니다!

천장이 좀 낮은 게 단점인데요,

키 크신 분들은 가시면 허리 굽히고 플레이하실 수도 있다는 점 감안하구 가셔용!

 

▷ 스토리 -> ★★☆☆☆

에피소드 간에 연결되는 요소들이 등장하네요.

<주차장> 하고 하시면 조금 더 재밌을 듯!!

 

누군가 나의 침입을 알아채기 전에 탈출해야하며,

중간중간 스토리가 살짝씩 부각되는 이벤트가 생기는 정도로

에피소드 내 스토리가 크게 중요친 않아요!

 

▷ 가성비 -> ★★★★☆

30분 테마, 1인당 15000원이었습니다.

시간이랑 상관 없이 서이룸 테마를 만원 대에 즐길 수 있다는 게 좋았고,

30분에, 알차게, 엘리베이터를 너무나 잘 활용해서!!!

가성비 측면에서도 강추합니다~!!

 

▷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관련

- 테마 내에 소리가 진행에 중요한 구간은 없어 청각 장애인의 무리 없는 이용이 가능합니당.

힌트도 스크린으로 제공되고요. 다만 "띠링~" 소리로 스크린에 가이드가 떴음을 알려 주기에 스크린만 자주 확인하시면 될 듯 해요.

또한 중간에 효과음이 나오기는 하나, 다른 방식으로도 알 수 있어 진행에 크게 중요치는 않았어요.

- 휠체어 이용한 플레이가 가능해 보입니다. 

활동성이 크지 않은 테마이고 휠체어 이동도 어렵지 않아 보였어요. 

다만 방 내부가 좁다는 점, 입장시 있는 턱 때문에 업체 문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 총평 : ★★★★☆

<주차장>에서 호감을 느끼지 못하셨더라도 엘리베이터는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엘리베이터임을 적극 활용한 재미있는 방탈출이었어요.

강남 연방 하실 때 껴서 해보시는 것 추천.

직장인 분들이 퇴근 후 가볍게 하시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다른 서이룸 테마에 비해 예약도 쉬운 편이라 좋아요!

 

아, <주차장> 테마에는 빼먹고 쓰지 않은 건데

직원분들이 엄청 재밌으셨어요.

방탈출 깨고 나와서 쓱쓱 막힘없이 너무 잘 풀었다고 칭찬들은 건 처음이었어요.ㅋㅋ

사진 찍어주시는 분도 친절하게 이것저것 설명도 잘 해주시고 방탈 이후에도 즐거웠었기에 

직원분들 칭찬도 추가합니다~(❀╹◡╹)ノ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2호점-<엘리베이터>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