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홍대 방탈출] 홍대 호텔드코드 - <인셉션>

홍대 호텔드코드 - <인셉션>
3인(방탈 40회+a 2인, 10회 1인 조합)
60분 중 02:06 남기고 성공
힌트 1회 사용

 

홍대 호텔드코드 - &lt;인셉션&gt;

보드게임 동아리 친구들과 홍대 보드게임 카페 홍대 보드놀이터를 다녀오고 나서 뭘 할까~ 하다가 
유명한 테마인 홍대 호텔드코드의 인셉션을 급 하게 되었어요!!
홍대 보드놀이터 넘 좋아서 포스팅하고 싶었는데 사진 찍는 걸 깜박ㅋㅋㅋ,,,, (T ▽ T)
보드게임 동아리 친구들이랑 있으면 다들 관심사가 비슷비슷해서 방탈출을 급 할 수 있다는 게 넘 좋은거 같아요ㅋㅋㅋ
 
저는 무난한 만족도였지만, 저랑 방탈출 성향이 다른 친구는 꽤나 만족해하면서 했던 거 같아요!
포스팅 읽어보시면서 어떤 테마인지 살펴보시고 하실 지 마실 지 결정해보세욤 ㅎㅎ ( ๑❛ᴗ❛ )
아, 그리고 호텔드코드 시즌 1은 더테러온에어 -> 58억 -> 인셉션 -> 폰부스 순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는 점 감안하시고 포스팅 읽어주세요!
 

 
 

▷ 홍대 호텔드코드는?
 
- 로비가 좁아요. 소파가 있고, 4~5인이 앉아 있기에 적당해요. 대기 인원이 몰리고 테마별 시간 겹치면 앉아 있기 힘드실 수 있어요.
- 로비가 꽤 예뻐요! 하얀색과 파란색으로 이뤄져 있어서 약간 산토리니가 연상되는 것 같기도 해용ㅎㅎ
가끔씩 정말 호텔인 줄 알고 오시는 분들도 있다고 들었어요!ㅋㅋ
- 충전기가 기본 제공은 아니지만, 부탁드리면 충전해주세요!
- 신고 온 신발을 그대로 신고 들어가요.
- 남/녀 분리 화장실로 운영됩니다.
화장실은 업체 내에 있어 이용이 편하고, 깔끔합니다!
- 엘리베이터 X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지 않고, 지하에 업체가 있는데, 꽤 긴 계단을 내려가야 합니다.
- 사진 서비스가 딱히 없는 대신, 호텔드코드의 아이덴티티라고도 할 수 있는ㅎㅎ 티켓 1장을 출력해줍니다!
성공/실패 여부 상관없이 출력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직접 팀명을 정하면 티켓에 찍혀 나옵니다!
그리고 성공하면 사탕을 줍니다. 수제 사탕이라는데 꽤 맛있어요♪ ٩( ´ω` )و ♪
 

성공하고 촬영한 사진!(&acute; &nabla; `)

 

호텔드코드의 아이덴티티와 같은 티켓!! 왼쪽 위가 저희 팀명 이름이에요ㅋㅋㅋ

 

난이도 -> ★★★★☆(3.5/5)
그렇게 쉽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은 문제들이었어요.
평소 퍼즐을 많이 푸시던 분들이라면 수월하게 해결하실 것 같고, 아니시라면 몇 문제에서 막히시더라도 엄청 막히지는 않으실 거 같아요.
평소 문제 풀기 좋아하는 같이 간 친구는 퍼즐에 대체로 억지가 없었다며 문제 퀄리티에 만족하더라고요!
단 관찰력을 요구하는 문제에서는 엥...? 이게 뭐야...! 싶은 부분들도 있어요ㅎㅎㅎ.. 
그런데 이것도 58억을 했으면 해결했을 것 같기도...?ㅋㅋㅋ
 
전체적인 연출 -> ★★★☆☆(3.5/5)
연출을 잘 해둔 것 같은데, 이전 테마를 해야 연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다 끝나고 설명을 들으면서 '테마를 진행하면서 이걸 깨달을 수 있나...?' 했던 부분도 있었고, 어떤 부분은 오호 이런 연출이라니!!! 괜찮다!! 싶은 부분도 있었어요.
이전 테마를 했느냐 안 했느냐에 따라 연출에 대한 평가가 갈릴 것 같습니다. 이전 두 테마를 하고, 테마들이 잊히기 전에 이 테마를 하셔야 온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인원수 -> 3인 추천
3인이 가서 했는데, 공간 크기도 적당하고 문제 분배도 잘 됐던 것 같습니다.
난이도가 아주 낮지는 않은 거 같아서 3인 추천드리지만 여러 모로 2인, 4인도 무난할 것 같아요!
다인 장치 없기 때문에 물리적 혼방 가능합니다.
 
규모 -> ★★☆☆(2.5/5)
무난한 규모인 것 같아요! 엄청 넓은 규모를 자랑하진 않아요.
 
활동성 -> ☆☆☆
활동성은 크지 않습니다.
 
공포도 -> ☆☆☆☆
공포도 거의 없습니다. 장치 쾅쾅 열리는 것도 없었구요!
맘 편하게 이용하셔도 될 듯 해요ㅎㅎ
 
자물쇠 : 장치 -> 9 : 1
장치는 거의 없고, 숫자 키패드나 자물쇠로 이뤄져 있습니다!
 
인테리어 -> ★★☆☆
오픈한 지 꽤 된 테마이다보니, 막 탈출 성공했을 당시에는 인테리어에 대한 실망감을 좀 많이 드러냈던 것 같아요.
인셉션이 호텔드코드에서 제일 유명한 테마이다보니 기대를 (너무)한껏 안고 가서 그랬던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니까 그렇게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오 이런 인테리어라니..! 오왕...! 했던 부분도 있었거든요. 
 
스토리 -> ★★★★☆
이전 테마와의 연결성이 꽤 높습니다. 저는 더테러온에어를 예~전에 하고, 58억은 하지 않고 인셉션으로 넘어왔는데 더 테러 온에어가 드문드문 기억나는 데다가 58억을 하지 않았던 게 좀 아쉽더라구요.ㅠㅠ
테마 내 스토리성보다는 시즌 내 에피소드 간 스토리성이 더 드러나는 테마였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 ★★☆☆
호텔드코드 시즌 1의 기-승-전-결 중 '전'을 맡고 있는 듯한 테마.
시즌 1의 하이라이트를 위해서라면 꼭 해야 하는 테마.
단 장치를 사랑하는 제 입장에서 장치가 많지는 않았고,
규모도 그렇게 크지는 않았다는 점에서 조금 깎습니다.ㅎㅁㅎ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관련
- 테마 내에 소리가 진행에 중요한 구간은 없어 청각 장애인의 무리 없는 이용이 가능합니당.
단, 힌트 제공이 무전기로 이뤄진다는 점, 문제푸는 것과는 별개로 스토리 부분에서 청각이 필요한 부분이 약간 있다는 점, (그런데 저는 하면서도 소리 나오는지도 몰랐어용.. 들으면 좋긴 한데 설명 들으면서 알았을 정도로 진행에 중요한 부분은 아니었어요.)
맨 마지막에 스토리와 연출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 이 부분에서 소리로 설명을 해 준다는 점 때문에
업체 측에 가능하다면 스크립트를 요구하시거나, 비청각장애인 동행을 추천합니다.
- 휠체어에 있어서는 입장 시 비교적 높은 턱이 있고, 휠체어 접근이 거의 불가능한 비교적 좁은 구간이 있습니다.
휠체어에서 잠시 내려 어떤 구간만 이동이 가능하시다면 활동성이 적은 테마에 속하므로 이용이 가능하실 듯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업체에 문의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
 
총평 : ★★☆☆(2.5/5)
더테러온에어, 58억 꼭 하고 가세용. 시즌 1의 하이라이트 테마.
공포도 전혀 없었다는 점 높게 삽니다.ㅎㅎ
문제 퀄리티도 꽤 만족해요!
이전 테마와의 스토리성과 그에 따른 연출, 문제 퀄리티 중시하는 분들께 추천!!!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홍대 호텔드코드-<인셉션>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