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강남 방탈출]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 <월야애담>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 <월야애담>

5인(방탈 30회+a 2인, 첫 방탈출 3인 조합)

60분 중 09:13초 남기고 성공

힌트 2회 사용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 <월야애담>


이러저러한 이유로 일년에 많이 모여봤자 2번이 전부인 친구들(T ▽ T)

한 친구 군대가기 전에 다들 처음으로 방탈을 해보고 싶다고 마음이 모여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 <월야애담>에 방문했어요.

방탈출 많이 즐기는 다른 친구와 머리 싸매고 어딜 데려가야 하나 고민했던 끝에,

어려운 것 배제, 5인 문제 없는 규모, 인테리어 예쁜 곳 중심으로 선정했어요.

결론적으로 꽤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다들 만족하면서 진행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테마예요!( ๑❛ᴗ❛ )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로비 특징&다른 테마가 궁금하시다면? ♪ ٩( ´ω` )و ♪

https://posilullu.tistory.com/2?category=0

 

[방탈출 후기] 강남 키이스케이프 - <살랑살랑 연구소>

강남 키이스케이프 - <살랑살랑 연구소> 2인(방탈 30회+a 1인, 첫 방탈출 1인 조합) 60분 중 09:40초 남기고 성공 힌트 2회 사용 친구를 어언 반년만에 만나ㅋㅋㅋ 처음 방탈을 하는 친구를 데리고 강남 키이스케..

posilullu.tistory.com

성공하고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 ∇ `)


 

난이도 -> ★★(2.5/5)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내 타 테마와 비교하자면, 살랑살랑 연구소에 비해서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방탈 30회 이상 2인이 가면 으쌰으쌰하면서 꽤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고,

거의 처음 방탈 해보시는 분들이 가시면 조금씩 헤맬 것 같은 정도!

그렇게 난이도가 높은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전체적인 연출 -> ★★★

오, 좋아요. 주제랑 잘 연결되는 흐름, 당대와 잘 어울리는 소품들과 인테리어였어요!!!

문제들도 컨셉에 맞게 잘 준비해둔 듯 했어요!\(´ ∇`)ノ

 

인원수 -> 2-4인 추천

공간이 넓지는 않은데, 다인이 들어가기에 괜찮아요. 5인이 갔는데 딱히 엄청 좁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다만 5인이다보니 서로 단서 공유 종종 안되고, 하나 확인하는 데 모두 돌려가며 보다가 시간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었네용 (´;ω;`)

중요하게 읽어야 할 지문이 좀 있어서, 최대 4인 추천합니다아.

 

규모 -> ★★☆☆(2.5/5)

넓지는 않은 듯해 약간 아쉬웠던 부분.

하지만 다인 수용에 딱히 문제가 없는 방 구성이에요.

 

활동성 -> ★★

활동성은 약간! 있습니다. 종아리 반 정도 오는 턱이 있어 오르락내리락하실 일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한 구간이 활동성이 꽤 커요. 이 부분을 위해서 바지 입으신 분이 최소 1분은 필요하고,

이 곳을 확실히 즐겨 보고 싶으시다면 바지 입고 가시는 걸 추천할게요!

 

공포도 -> ☆☆☆☆

공포도 0에 수렴합니다! 안심하고 가세요!(ෆ`꒳´ෆ)

 

자물쇠 : 장치 -> 6 : 4

해당 테마는 배경이 배경이다보니, 확실히 자물쇠가 더 많다는 느낌이네요ㅎㅎ

그래도 진부하게 자물쇠만 있다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컨셉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장치도 잘 이용한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 ★★★

오.. 포스터에 드러나는 그 분위기를 정말 잘 연출해뒀어요!

인테리어 중시하는 첫 방탈 친구를 입문시키기 위해서ㅋㅋ 인테리어가 예쁘다는 월야애담을 갔던건데 정말 잘 골랐어요.୧(><)୨

확실히 흔치 않은 인테리어 컨셉과 퀄리티인 듯 합니당.

 

스토리 -> ★★★

스토리를 꽤 중시한 테마인 듯 합니다. 첫 시작은 사실 '응?ㅠㅠ' 스럽지만,

진행하면서 곳곳에 스토리가 드러나면서ㅎㅎ..★ 이후는 직접 체험하시는 걸로!

키이스케이프는 지문 꼼꼼히 읽으면서 주인공에 몰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주인공인 덕유에 몰입해서 지문들을 읽다 보면 어떤 감정이 점점 생겨나요。♥‿。 

 

가성비 -> ★★☆(3.5/5)

규모 부분에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만, 인테리어가 큰몫을 했고 컨셉과 잘 연결시킨데다가 흔치도 않은 듯 했던 스토리진행이

월야애담에 대한 느낌을 좋게 만들었어요.

결론적으로는 꽤 좋은 테마였다고 생각하고, 해보시길 추천하는 테마입니다!!!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관련

- 힌트가 인터폰으로 제공됩니다.

- 음성이 문제풀 때 사용되지는 않지만, 테마 스토리 진행에 사용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구간은 아니고, 보통은 스크립트가 제공되므로 이해에 크게 어려움을 겪지는 않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 바닥재나, 인테리어 상 턱이 있는 부분이 있다는 점에서 휠체어 진입이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한 구간을 제외하고는 휠체어 없이 종아리 절반 정도 오는 턱을 몇 번 오르는 것을 도와 주실 분이 계시다면 테마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이용 관련해서는 업체 측에 문의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총평 : ★★★

재미있었어요!!! 왜 월야애담이 인테리어로 유명한지 알 수 있었네요ㅎㅎ

인테리어가 주목받는 곳이지만, 스토리 진행도 꽤 좋아서 덕유가 되어 스토리에 빠져보시면 될 것 같아요(ღゝ◡╹)ノ

공포도는 전무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문제도 억지 문제 없고, 엄청 흔한 문제들도 딱히 보이지 않고, 스토리, 컨셉과 잘 연결된 문제들이었네요!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키이스케이프 강남점-<월야애담>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