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강남 방탈출] 코드케이 강남점 - <충무공 이순신>

코드케이 강남점 - <충무공 이순신>
3인(방탈 40회+a 1인, 5회 2인 조합)
60분 중 5분 이내로 남기고 성공
힌트 2회 사용
 

코드케이 강남점 - &lt;충무공 이순신&gt;

이 날은 인생 첫 연방을 해 본 날입니당ㅎㅎ 항상 하나씩 하나씩만 다녔거든요.
서이룸 엘리베이터가 30분 테마라 부담이 적을 것 같아
충무공 이순신을 하고 서이룸으로 넘어가는 계획으로 연방을 하기로 했어요ㅎㅎ
이전부터 계속 해 보고 싶었던 테마였고, 이순신 장군과 해전을 이렇게 표현했다니!!라고 호평을 많이 받았다는 점 때문에 기대를 듬뿍 품고 있던 충무공 이순신을 드디어 해봤습니당!!! ( ๑❛ᴗ❛ )

 

▷ 코드케이 강남점은?
 
- 로비 정말 넓습니다. 
괜히 최대 규모의 방탈출 카페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게 아니에요..!
간식류도 많고(쿠키, 탄산음료 등) 대기하면서 보드게임까지 할 수 있답니당.
책상은 20개 가까이 있고, 4-50명 수용 가능할 것 같아요.
- 충전기가 기본 제공! 방에 들어가기 전에 꽂고 들어갈 수 있어요. 
- 신고 온 신발을 그대로 신고 들어가요.
- 남/녀 분리 화장실로 운영됩니다.
화장실은 업체 내에 있어 이용이 편하고, 깔끔합니다!
- 엘리베이터 X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지 않습니다. 지하에 업체가 있어요. 계단 내려가야 합니다.
- 인생 네컷같은 고퀄리티 사진을 두 장 뽑아줘요.
 

성공하고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acute; &nabla; `)

 
▷ 난이도 -> ★★★
머리 써야 하는 퍼즐 형식의 문제들은 아니었어요. 
'이 테마의 컨셉을 확실히 느끼게 하겠다!'같은 느낌의 문제들이었구요.
가이드가 그렇게 친절한 편은 아니었던 듯 해요.
시간을 많이 썼던 부분도 가이드의 불친절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ㅠㅠ
또 한자를 싫어하실수록 난이도가 높아질 것 같네요(ㅠᴗㅠ) 
컨셉에 맞게 한자가 많아요.
 
▷ 전체적인 연출 -> ★★★
연출 좋아요...!!! 해전 컨셉을 가지고 이런 느낌을 줄 수 있구나!!! 가 느껴집니다.
그 시대로 들어가 이순신 장군의 부하가 되어 보겠어!! 하시는 분들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ღ'ᴗ'ღ )
그리고 몰입을 위한 소리 연출이 있다는 점도 추천할 만한 점이에용.
 
▷ 인원수 -> 3인 추천
공간상 인원수 많아도 괜찮을 것 같기는 한데, 병풍 방지와 한 장치 때문에 3인 추천드려요! 
홈페이지 상에 최소인원은 2인이라고 되어 있네요. 
사실상 1인은 가능할 것 같긴 한데....
되더라도 한 구간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아요.
힘드실 것 같아요ㅋㅋㅋ
 
▷ 규모 -> ★★☆☆
생각보다 엄청 크지는 않았네용. 너무 웅장한 규모를 기대해서 그런가ㅋㅋ
(코드케이 첫방이 거울의 방이라서 기준이 그런가봐요...)
그래도 4-5인까지는 무난히 수용할 듯한 어느 정도 넓은 방이에요.
 
▷ 활동성 -> ★☆☆☆☆
왔다갔다해야하는 게 조금 있지만, 활동성이 크지는 않아요!
 
▷ 공포도 -> ☆☆☆
원래 공포가 전혀 없는 테마인데요... 그런데....
삑딱쿵!!!(장치 작동 소리) 이게 심해도 너무 심해요(T ▽ T)
심장을 몇 번을 부여잡았는지... 이거 어떻게 안되는지.. 소리 줄여줬으면 좋겠어요..
얼마나 컸으면 공포 전혀 없는 테마인데 공포도 2점 줍니다.
 
▷ 자물쇠 : 장치 -> 2 : 8
오 장치 많아요!!! 좋아요ㅎㅎㅎ 스토리를 살리는 장치들이 잘 구현돼 있어서 좋았습니다!

▷ 인테리어 -> ★★☆(3.5/5)
전쟁과 배 내부가 생각나도록 인테리어 구현을 잘 해 두었어요!
인테리어 준수합니당(σ^^)σ 노후화된 느낌도 거의 없었어요!
 
▷ 스토리 -> ★★
스토리성보다는 테마 컨셉이 뚜렷하고 잘 드러나는 테마입니당.
사실 내가 이순신 장군의 부하인데 왜 배에 문제를 풀고 들어가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했어요ㅋㅋㅋ
오히려 일본 배에 잠입하는 거였다면 이해가 가지 않았을까 하는...?ㅋㅋㅋ
 
▷ 가성비 -> ★★★
컨셉이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컨셉이다보니 제 값은 충분히 하는 듯합니다.ㅎㅎ
장치들도 신기한 것들이 많아서 좋았구요!
당대 전쟁 체험 열심히 하고 온 것 같아요.♪ ٩( ´ω` )و ♪

▷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관련
- 테마 내에 소리가 진행에 중요한 구간은 없어 청각 장애인의 무리 없는 이용이 가능합니당.
힌트도 태블릿을 통해 제공되고요.
단, 문제푸는 것과는 별개로 스토리 부분에서 청각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는 점이 있기는 해요. 몰입할 때 좋은 부분이기는 하나, 음성과 동시에 방 내에 지문이 함께 있으니 아주 중요한 부분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에 장치 작동 소리가 크다고 써 놓았는데, 아마 큰 소리로 어떤 장치를 해결했을 때 어디가 열렸는지 확인시켜주는 것 같아요. 장치 해결하시고 어느 곳이 열렸는지 잘 확인하시면 무리 없는 플레이가 가능해 보입니다.
- 휠체어에 있어서는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꽤 오랜 시간 있게 되는 구간에서 왔다갔다를 해야 하는데, 이 때 휠체어를 사용하기는 조금 힘들 수 있다는 점 감안하셔야 할 듯 해요. 하지만 휠체어에서 잠시 내려 턱 정도만 넘으실 수 있다면 활동성이 적은 테마에 속하므로 이용이 가능하실 듯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업체에 문의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
 
▷ 총평 : ★★☆☆(3/5)
독특한 컨셉을 원하는 분들, 신선한 전쟁(?) 체험을 하고픈 분들께 추천!
장치방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다만... 장치 작동 소리가 너무 컸다는 점에서 별 뺍니다.ㅠ.ㅠ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코드케이 강남점 - <충무공 이순신>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