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강남 방탈출]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1호점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2(방탈 30+a 2인)

60분 중 01:53초 남기고 성공

힌트 3회 사용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1호점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활동성이 엄청난 테마로 유명하죠ㅎㅎ 예약 전날 확인전화 주실 때도 편한 옷 입고 오라고 안내해 주실 정도!

그간 계속 해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안 되어 하지 못하다가, 드디어 방문하게 됐어요! 

결론적으로, 둘 다 재밌게 했습니다!!! 

저는 관찰 맡고, 같이 간 지인은 암산 맡고, 죽이 잘 맞아서 더 재밌었던 듯 해요ㅋㅋㅋ

나온 뒤에도 정말 탈옥한 것처럼 힘도 들고, 여운에 잠기기도 해서 다리까지 풀렸네요ヽ(๑>◡<๑)ノ

2분 가량 남기고 아슬아슬하게 성공했다는 것도 넘 기분이 좋았어요ㅋㅋ

서이룸에서는 시즌 1 404호 살인사건, 죽음을 부르는 재즈바, 시즌 2 베니스 상인의 저주받은 저택 이렇게 3 테마를 했었는데요. 그간 서이룸이 인테리어 하나는 잘 한다..! 하지만 문제는 내 스타일이 아니야..!라는 느낌이었는데, 

알카트라즈는 문제까지 취향저격했었네용!

 

▷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1호점은?

 

- 로비가 넓지 않습니다. 3인석/4인석으로 되어 있어 7인 정도가 앉아 있기에 적당해요.

서이룸 강남 1호점은 테마가 4개 운영되는 곳인 데다가 대기석이 곧 포토존이라서, 대기 인원이 몰리면 앉아 있기 힘드실 수 있어요.

- 신고 온 신발을 신고 입장합니다!

- /녀 분리 화장실로 운영됩니다.

화장실은 업체 내에 있어 이용이 편합니다. 무난하게 깔끔한 화장실이었습니다!

- 엘리베이터 X

서이룸은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려갈 때는 계단을 사용해야 합니다. 엘리베이터는 없는 것 같았어요.

- 힌트를 3번 써서 그랬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사진 출력 서비스는 없었던 것 같네요. 사진 3장 정도를 고객 핸드폰으로 촬영해주세요!

촬영에 성공/실패 차이는 없는 듯합니다.

 

성공하고 포토존에서 촬영!(´ ∇ `)


 

난이도 -> ★★★★☆(3.5/5)

홈페이지상 난이도는 극강의 난이도인 별 5개인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듯해요.

암산이 침착하게 된다면 2명으로도 깰 수 있는 방! 

그리고 난이도를 뭔가... 자체적으로 늘릴 수 있다는 느낌이었어요. 팁이라면 관찰 열심히 하시고 단서는 전부 들고다니세요ㅋㅋㅋ

 

전체적인 연출 -> ★★★

이 테마는 컨셉상 노트패드가 주어지지 않아서 전부 암산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걸 알게 돼서, 처음에는 몰래 종이랑 펜 들고 가야하나(ㅋㅋㅋ) 했었어요. 그런데 노트패드가 있었다면 테마의 재미가 반감되었을 것 같아요.

문제도 정말 탈옥에 맞춰져 있어요ㅋㅋㅋㅋㅋ '이게 맞을까...? 우리 이상한 짓 하고 있는 거 아냐...?' 했는데, 그게 맞아서 넘 재밌었어요!

또 너무 골머리를 썩이는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만 

이과 성향의 친구를 데리고 가면 어느 정도 시간적 이득을 볼 것 같긴 하네요. (σ^∀^)σ

그리고 관!찰!이 중요합니다. 이곳저곳 열심히 관찰하고 뒤져야 하고, 의심도 해보세요.ㅋㅋ

 

인원수 -> 2-3인 추천

2명~3명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명 더 추천해요. 어려운 테마라고 해서 1명 더 구할까 했었는데 안 구하길 잘한 것 같아요.

같이 온전히 방을 즐기기에 2명이 좋다고 생각합니당.

4인 이상이 되면 테마 구성상 일부 구간에서 좁을 수도 있고, 병풍도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서, 가능은 하지만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서이룸이 혼방이 됐었나요..? 일단 다인 장치는 없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혼방 가능해요!

 

규모 -> ★★☆☆

생각보다 크지는 않으나, 열심히 즐기다 보면 꽤 크다는 생각이 드는 방.

공간 활용을 잘한 것 같아요!

 

활동성 -> ★★★★

역시 활동성으로 유명한 알카트라즈 감옥 테마입니다. 활동성 많아요..

치마 밴, 바닥에 살 닿는 거 싫은 경우 반바지도 밴! 높은 굽 구두 밴!

그리고 팀원들 간의 실력에 따라 활동성은 계속 +a됩니다.ㅎㅎ

 

공포도 -> ★☆☆☆☆

포는 거의 없습니다! 쾅쾅 작동되는 장치도 없었어요.

단, 벌레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조심하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

벌레를 정말 싫어하신다면 벌레 소품에 강력한 분과 함께 가세요..(´;ω;`)

그리고 방의 불이 꺼지기도 합니다. 진행에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아닙니다.

 

자물쇠 : 장치 -> 3 : 7

해당 테마는 장치의 비율이 비교적 높았습니당. 자물쇠는 별로 없다는 느낌.

나와서 생각해보니, 풀어야하는 문제 자체가 그다지 많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하네요.

노트패드가 없다보니 문제 하나당 시간을 많이 쓸 수 있도록 배치해 둔 것 같아요.

아, 그래도 진행할 때 문제가 부족하단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인테리어 -> ★★★☆☆

감옥입니다. 감옥이에요ㅋㅋㅋ 엄청 정성스럽지는 않아 보이지만 딱 그 테마에 적절한 인테리어였습니다. 만족!

 

스토리 -> ★★★

탈옥에 맞춰진 테마, 정말 탈옥하는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어 주는 문제들! 

스토리성이 테마 곳곳에서 엄청 느껴지는 건 아니지만, 테마 주제에 딱 맞는 구성들이었어요。♥‿

 

가성비 -> ★★★★

만족! 열심히 감옥 탈출 체험하고 왔다는 느낌입니다ㅋㅋㅋ

서이룸은 인테리어, 컨셉만 보고 가도 돈 값은 정말 하는 느낌이에요.

명불허전 서이룸!!ヾ(。>_<。)ノ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관련

- 테마 내에 소리가 진행에 중요한 구간은 없어 청각 장애인의 무리 없는 이용이 가능합니당.

- 휠체어가 아예 진입 불가한 구간들이 매우 많고, 활동성이 매우 큰 곳이다 보니 휠체어의 입장은 어려워 보입니다.

정확한 이용 관련해서는 업체 측에 문의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총평 : ★★★

재미있었어요!!!

정말 탈옥하는 느낌이 났고, 그만큼 힘들었고, 꽤 짜릿했어요ㅋㅋ

탈옥 체험 해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

무서울 수도 있는데, 겁 많은 저도 별로 무섭지 않게 깨고 왔어요ㅎ.ㅎ 공포도는 거의 없으나 벌레 소품 주의하세요!

헉 너무 서이룸스럽다!는 문제가 없는, (긍정적 의미로)무난한 문제의 서이룸 테마였다고 생각합니당!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1호점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