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강남 방탈출] 마스터키 강남점 - <히로인>

마스터키 강남점

<히로인>

2(40회 이상 1인, 5회 이상 1인)

실패

힌트 3회 사용

 

마스터키 강남점 - <히로인>


꽤 오랜만에 실패가 나왔네요..!ㅎㅎ

사실 어려운 테마는 아니었다고 느꼈는데

어느정도의 공포감을 조성하는 구간 + 이날따라 자물쇠 실수 등이 많았음 

+ 다 끝났다고 생각하고 너무 편히 함 + 장치가 작동된 건지 모름

이런 요인들이 조합되어 실패가 됐네요ㅠ.ㅠ

 

엔딩이 중요한 테마인데, 직원분의 배려로 끝까지 플레이하고 엔딩을 볼 수 있었어요.

스포니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정말 저는 소름 쫙이었어요ㅋㅋㅋ

헐 이게 이런 의미였다니..! 하고 깨닫게 되는 부분도 있으실 거예요ㅎㅎ

충실한 스토리와, 괜찮은 기출문제들의 조합이

빛을 본 테마였다고 생각합니다!( ๑❛ᴗ❛ )

 

아, 그리고 앞으로의 포스팅에서는 총평을 별점 외에도 등급도 매겨보려고 해요!

보다 디테일하게 총평을 매길 수 있을 것 같네용ㅎㅎ

 

▷ 마스터키 강남점은?

 

- 로비가 넓지 않고 아기자기합니다. 테이블은 보드를 꾸미는 분들을 위한 곳인 듯하고,

테마도 5개다 보니 대기 인원이 몰리면 앉아 있기 힘드실 수 있어요.

- 실내화로 갈아신고 입장합니다!

- 엘리베이터 X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려갈 때는 계단을 사용합니다. 엘리베이터는 없는 것 같았어요.

- 성공하면 사진을 인쇄해 주시고, 실패하면 고객 카메라로만 촬영해 주세요.

 

실패했지만 잘했어~


▷ 난이도 -> ★★☆☆

실패한 사람이 말하기에 부끄럽긴 하지만ㅋㅋ

정말 크게 어렵지 않아요!

오랜만에 가서, 간단하게 해결되는 곳에서 뻘짓을 많이 했다보니..(´;ω;`)

최근 방탈출을 열심히 다니셨던 분이라면

아주 무난하게 탈출하실 수 있을 것 같은 구성이에요~

평타 이상 기출문제가 많은 느낌이었어요.

 

▷ 전체적인 연출 -> ★★★★☆

연출력 꽤 좋다고 생각해요! 탈출하고 설명 들으면서

직원분이 연출에 대해 설명해주시는데, 감탄했습니다.

연출에 스토리가 아주 잘 배어있습니다.

 

▷ 인원수 -> 2-3인 추천

공간이 좁은 구간이 있어 최대 3인 추천합니다!

혼방 가능할 듯 합니당.

 

▷ 규모 -> ★☆☆

공간 활용을 잘 한 것 같아요! 끝일 거라 생각했는데 또 있어서 놀랐네용(๑′ᴗ‵๑)

엄청 장대한 테마는 아니지만, 작다는 느낌은 전혀 아니었어요.

 

▷ 활동성 -> ★☆☆

활동성이 꽤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치마는 피하시는 게 좋아 보여요!

입장 시 실내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구두는 괜찮습니다.

 

▷ 공포도 -> ☆☆

조도가 어두운 구간에 꽤 오랫동안 있어야 합니다.

저는 무서웠어요(TAT)

소름돋는 포스터와 달리 공포 테마는 아니지만, 참고하세요!

 

▷ 자물쇠 : 장치 -> 8 : 2

자물쇠가 대다수를 차지하는 방입니다.

저는 장치를 좋아해서 이 부분은 아쉽지만,

이를 보완할 다른 재밌는 부분들이 많은 방이었어요!

그리고 장치가 작동된 게 정말 티가 안나서 시간을 쓴 구간이 있었어요.

만약 작동이 된 건지 의심스럽다면 바로 인터폰 문의하시는 게 좋아보여요!

 

▷ 인테리어 -> ★★★

인테리어 퀄리티는 적당했습니다. 노후화가 많이 느껴진다거나 하지도 않았고요.

스토리와 꽤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는 점에서 인상 깊었어요~(❀╹◡╹)

자그마한 힌트를 드리자면, 인테리어를 잘 관찰하시면서 플레이하시는 걸 추천해요!

 

▷ 스토리 -> ★★★★

엔딩을 꼭 보셔야 합니다.

실패해도 이후 스토리는 직원분들이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실 것 같네요. 

갈수록 스토리가 진행되며 뭐야.. 뭐야..! 하다가...!!

ㅎㅎㅎ 나머지는 가셔서 경험하시는 걸로!!

스토리가 꽤나 소름돋고 흥미롭습니다.

 

▷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색맹/색약 관련

- 힌트가 스마트폰과 QR코드를 이용해 소리로만 제공되고, 영상을 보실 일이 있습니다.

영상은 직원 분들의 도움으로 커버 가능할 듯 합니당.

이외에 소리가 사용되는 구간은 없었습니다!

- 휠체어 진입이 불가한 구간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색맹, 색약 분이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 총평 : ★★★☆ B+

기출 문제가 많아, 익숙하신 분들은 빠르게 풀고 나오실 것 같기에

참신하고 기발한 문제를 좋아하시는 분들보다는 

스토리를 중시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ノ

또 돌려말하면, 그만큼 고전적이고 퀄리티 평타 이상의 문제들이기 때문에

방탈출 초보 분들 입문 용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마스터키 강남점-<히로인>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