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먹을까말까] bhc 양념맵소킹 후기(vs 매운 치킨들과 비교하기)

치킨, 그 중에서도 ♥bhc♥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치킨집이다.
블랙올리브 빼고는 웬만해서는 모든 맛을 먹어본 듯?ㅎㅎㅎ
 

전지현 c bhc~ 광고 카피가 입에 착착 붙는당ㅎ_ㅎ 전지현 언니가 광고하는 것두 좋아

 

그 bhc에서 신메뉴 뿌링맵소킹, 양념맵소킹 이 나왔다 !
 

 

 

출처 : bhc 홈페이지 (bhc 제가 많이 사랑해요 ㅠㅠㅠ)

 
심지어 매운 치킨을 극호하는 나로선 먹어볼 수밖에ㅎㅎ
 
참고로 나는 신라면보다는 더, 불닭볶음면보다는 덜한
매움을 견딜 수 있는 입맛!


신메뉴 중 먼저 양념맵소킹부터 주문했다.
뿌링맵소킹에 비해 인지도에서 밀리는 느낌?
뿌링클이 워낙 유명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듯
 
같은 브랜드의 '레드킹'과도 비교를 해보려고 한다.
 
아, 나처럼 bhc 맵스터를 사랑하던 사람이 있을까봐 말하자면,
맵스터가 '레드킹'으로 변경된 것 같다.
구 맵스터, 신 레드킹.
 
그런데 매운 치킨 계에서 레드킹.. 유명하지 않은 것 같아...
안 드셔보신 분들,,, 진짜 맛있으니까
꼭 먹어봐 주세요 ㅠㅠㅠ(★매우 중요)
 
그럼 본격적으로 비교 시작!

 

양념맵소킹

 
매운 맛 ★
달달한 맛 ☆
짠 맛
 

양념이 발라 다시 한 번 자작하게 익힌 느낌.
사진에서부터 매운 맛이 느껴지는 듯ㅋㅋㅋ
소스가 많지 않아 비교적 짜지는 않다.
 
달달한 느낌이 거의 없고, 알싸하게 혀에 자극이 오는 맛.
불닭볶음면의 매운 맛 느낌과 유사한 듯!
 
지금은 없어진 bhc 더매운 맵스터와 비슷한 맵기라고 생각한다.
매운 치킨이어도 울면서 먹지는 않는데,
이건 거의 울면서 먹었다. 개인적으로는 불닭볶음면보다 더 매웠다.
달달한 맛이 없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다.
 
매운 거 먹으면 위 아프신 분들은 정말 주의하셔야 할 듯! ★

vs

레드킹

매운 맛
달달한 맛
짠 맛  

 
맛초킹의 매운 버전 느낌.
이름 변경 잘 한 것 같다.ㅋㅋㅋ
맛초킹의 소스 느낌이 딱 매운 맛으로 변한 듯!
 
소스도 왕창 바르고 뿌린 느낌이고,
맛초킹처럼 고추도 썰어 올려져 있다.
 
적당히 달달하고, 건강한 고추 맛도 느껴져서 좋은 맛.
내 기준으로 많이 맵지는 않았다.
소스가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짜기도 하다.


둘의 가장 큰 차이는
달달함과 소스 질감인데,
 
나는 레드킹이 더 좋았다.
 

다른 매운 치킨인 굽네 볼케이노교촌 레드와도 비교하자면,

양념맵소킹은 굽네 볼케이노, 교촌 레드보다도 단 맛이 없다.
 
구운 치킨인 볼케이노보다는 퍽퍽한 느낌이고,
레드와 그나마 가장 비슷한 느낌? 
 
멕시카나에서 불닭볶음면 치킨이 나온 걸로 아는데, 이건 너무 매울까봐 두려워서 못 먹어봤다.
이거랑 비교해 보고 싶은 느낌이 드는 치킨이었다.
 
정리하자면 !

추천하는 입맛은?

나는 단 맛이 싫다. 매운 맛만 느끼겠다!
소스도 너무 많이 발라져 있어서 짠 치킨은 싫다!
하는 입맛에게 추천 !
그치만 양념맵소킹보다는 레드킹 먼저 드셔보시길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