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홍대 방탈출] 스포없이 파헤치기! - 지구별 방탈출 <미스터리(Mister Lee)>

지구별방탈출 홍대 어드벤처점

<미스터리>

4인(50회+ 1인, 10회+ 2인, 5회+ 1인

평균 20방 정도)

성공~!

힌트 3회 사용

 


방탈출 2개 한 날!!!

이거 전에 하나 했는데 솔직히 좀 아쉬웠어서... 하나로 끝내기 싫었다.

뭐할까 찾아보다가 후기가 괜찮았던 지구별방탈출을 바로 당일예약해버리고 방문~!~!

애들은 더 생각 없었는데 내가 설득하고 끌고간거라 애들은 별생각없이 따라와주기만 한건데

결론적으로 다들 되게 만족해줘서 기분이 좋았따ㅎㅎ

지구별 방탈출은 첫 방문이었는데 마음에 쏙 쏙 들었다~!~! 강추추추

다른 테마도 해볼 생각이고

한 2주 뒤쯤 다른 테마도 다녀왔다ㅋㅋㅋㅋ

아직 출시안된 테마들이 있다는데 빨리 출시됐음 좋겠다~ 다 해볼 생각

 

 

 

▷ 지구별방탈출 홍대어드벤처점은?

 

로비가 넓지 않고 아기자기합니다. 보드 꾸미는 테이블은 복층에 따로 준비되어 있어요.

다만 보드 자체가 무언가 많이 꾸밀 수 있는 보드는 아닙니다!

- 실내화로 갈아신고 입장합니다!

- 엘리베이터 O  해당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성공하면 포토카드 가챠!를 합니다ㅋㅋㅋ 4% 확률로 레어카드를 뽑을 수 있어요.

그리고 쿠폰에 도장을 찍어주십니다. 다 모으면 뭐가 좋은지는 들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용...ㅎ

사진은 그냥 개인폰으로 찍어주십니다.

 

 


▷ 난이도 7/10

은근 난이도가 있었어요.

직원분께서도 평균 10번 이상은 해본 분들의 플레이를 추천하셨고 저도 이 말에 공감했어요!

처음부터 가면 좀 어려울 듯한 느낌이 있었네요.

 

그리고 스토리상 90% 이상 진행되지 않으면 엔딩을 보여줄 수 없다고 하셔서

그곳에서 추천하신대로 좀 막힌다 싶으면 바로바로 힌트 썼는데 잘한 것 같아요!

 

문제는 흔한 문제들이다 싶은 느낌은 많이 없었고

컨셉이랑 어우러지는 문제들이 많았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이 팟에서 방탈출을 가장 많이 해봤는데 

애들이 푸는거 보고 '...? 뭐야 이게 왜 이렇게 되는거야?' 하고 물어보는 것들도 있고 그랬어요ㅋㅋ큐ㅠㅠ

결국 딱 1분정도 남기고 탈출했습니다...ㅋㅋㅋ

 

▷ 전체적인 연출 8/10

신박해요 ㅋㅋㅋㅋㅋㅋ

초반 부분. 중반부분 합쳐 한 3파트 정도, 진행이 신박하고 재밌었어요.

스포 최대한 배제하고 설명을 해 보자면

여행의 과정을 정말 잘 표현했고

내가 마치 영화나 연극 촬영을 하고 있는건가 하는 느낌이 드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게임 초반에 여행의 설렘을 많이 느꼈어요ㅋㅋ

 

▷ 인원수 : 3-4인 추천

난이도가 좀 있어 3인 이상 추천드리지만,

공간이 좁은 구간이 있어서 최대 4인 추천합니다!

이것저것 볼 게 좀 있어서 혼방은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 규모 6/10

엄청난 평수라는 느낌은 아닌데, 규모가 크고 대단하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규모 부분에서 아쉬운 건 없었어요.

 

▷ 활동성 : 상 

활동성이 꽤 있습니다. 

(저는 보통 어딘가에 올라가야 하거나 쪼그려야 하거나 하면 활동성 상을 줍니다!)

치마는 피하시는 게 좋아 보여요!

가게에서 바지를 제공해주신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자기 옷이 편하니까..ㅎㅎ

입장 시 실내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구두는 괜찮습니다.

 

▷ 공포도 : 중~중상(공포도 매우 보수적으로 잡는 편이에요!!)

- 조도가 어두운 구간이 꽤 있습니다.

저는 겁이 많아서..ㅎㅎ 좀 무서웠어요.

소름돋는 포스터와 달리 공포 테마는 아니라 의도적인 깜놀 포인트는 없어요!

아 그런데 진짜 삑딱쾅 너무 심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분위기도 좀 무서운 게 있는데 소리 쾅 쾅 엄청나니까 소름돋고 막 화도 나고 ㅋㅋ큐ㅠㅠㅠㅠ

제가 가본 테마 중 삑딱쾅 탑3 안에 듭니다.....휴

스릴러적 요소가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 자물쇠 : 장치 7 : 3

자물쇠가 좀 더 많았던 방입니다.

저는 장치를 좋아하긴 하는데 자물쇠라고 해서 아쉽다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왜냐면 인테리어나 연출이 넘 좋았어서ㅎㅎㅎ

 

▷ 인테리어 상!!!(8/10)

아 인테리어 너무 좋아요!!!ㅎㅎㅎ

인테리어 설명을 드릴까 했는데, 스포 같아서

인테리어 퀄리티가 정말 괜찮았다 정도만! 말씀드릴게요. 

인테리어 중요시하는 사람으로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스토리 8/10

엔딩을 봐야 완성되는 테마란 생각이 듭니다.

스토리가 중요한 테마이고 중간부터는 추측이 가기도 하면서 추리 과정을 거치기도 해요.

저는 엔딩까지 본 게 너무 좋았구, 힌트 쓰셔서 끝까지 달리시는 거 정말 추천드려요.

스토리가 마음에 들었어요!

 

▷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색맹/색약 관련

- 힌트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각적으로만 제공됩니다.

- 입장 시 무전기를 주시지만 큰 문제가 없다면 쓸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 스토리의 많은 부분에서 소리가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비청각장애인 동반을 추천합니다.

- 활동성이 꽤 큰 관계로 휠체어를 타고 플레이하는 것은 어려워보입니다. 

- 색맹, 색약 분이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구간이 약간 있습니다.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 총평 : S / 꽃길

( S++ - S+ - S -  A+ - A - B - C - F)

(S++은 모든 게 너무나 완벽했다고 느낀 제 세상최고 인생테마가 생긴다면 거기 주고 싶어요.  아직은 없습니다!)

A+부터 제가 만족한 테마

 A는 일반적으로 다들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되는 테마에 드립니다!

 

신박하고 재밌었던 테마였어요.

난이도가 있기에 10회 이상 방탈출 해본 분들께 추천드리며

무서움을 잘 타시는 분들은 앞장서실 분과 동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궁금하신 점이나, 피드백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편히 말씀해 주세요!

이상 지구별방탈출 홍대어드벤처점 <미스터리>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