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홍대 방탈출] 스포없이 파헤치기! - 지구별방탈출 <퀘스트 : 여정의 시작>

지구별방탈출 홍대 어드벤처점

<퀘스트 : 여정의 시작>

3인(50+ 1인, 10+ 2인)

성공

힌트 2회 사용

 


 

지난번 같은 지점의 <미스터리>를 무척 재밌게 해서, 그 기억을 갖고 방문하게 되었다.

짧은 방탈출이라 이것 하나만 한 게 아쉽지도 했지만 그래도 했다는 게 좋다!ㅎㅎ

 

이 방탈출은 지구별방탈출의 오프닝 격인 테마로, 이 방탈출을 하고 다른 방탈출까지 해서 하루에 같이 하는 게 좋은 것 같다! <미스터리>를 하고 가서 그런가 생각보다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지만 40분짜리 짧은 테마인데다, 프롤로그라고 생각하면 그러려니 하게 된다. 그리고 초등학생과 함께 할 테마로도 추천한다!

 

지구별방탈출 홍대 어드벤처점이 더 궁금하시다면?

https://posilullu.tistory.com/39

 

[홍대 방탈출] 스포없이 파헤치기! - 지구별 방탈출 <미스터리(Mister Lee)>

지구별방탈출 홍대 어드벤처점 4인(50회+ 1인, 10회+ 2인, 5회+ 1인 평균 20방 정도) 성공~! 힌트 3회 사용 방탈출 2개 한 날!!! 이거 전에 하나 했는데 솔직히 좀 아쉬웠어서... 하나로 끝내기 싫었다.

posilullu.tistory.com


등급 설정 : <최상 - 상 - 중상 - 중 - 중하 - 하 - 최하> 총 7단계로 표시. 

읽으실 때 참고해주세요!

 

▷ 난이도 : 중하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방탈출 5번 이상 해보신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푸실 문제들이 많았는데 다만 중간중간 막히는 문제들이 있었어요. 관찰을 요하는 부분이었는데 이런 부분에서는 바로바로 힌트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서브 문제들이 따로 있어요. 메인 스토리가 끝났을 때 방탈출을 그냥 탈출할 수도 있고, 추가로 준비된 서브 문제들을 더 풀고 탈출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서브 문제까지 다 풀고 탈출했어요. 서브문제도 스토리랑 연관있게 만들어 놔서, 다 풀고 탈출하는 게 더 재밌는 것 같아요ㅎㅎ

 

▷ 전체적인 연출 : 중상

개인적으로 유치원 연극이나 놀이공원의 어린이용 놀이기구에 들어온 느낌이었어요ㅋㅋ 연출 퀄리티는 꽤 좋았고, 다만 살짝 유치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던ㅋㅋㅋ 그런데 싫은 유치함이 아니라.. 어린 시절 상상하던 동화 속 나라에 들어왔다는 느낌이었어요! 성인도 좋아하지만 초등학생이라면 더 좋아할 것 같은 연출입니다ㅋㅋ

 

▷ 인원수 : 2-3인 추천

공간이 넓지 않아 최대 3인 추천합니다!

혼방 물리적으로 가능하긴 하지만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아 2인 이상 추천해요.

 

▷ 규모 : 중하

규모는 작고 아기자기한 편이었어요! 40분 테마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 활동성 : 하

쪼그려야 할 일은 좀 있지만 그 외에 활동성은 없는 편입니다. 치마만 조금 피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입장 시 실내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구두는 괜찮습니다.

 

▷ 공포도 :  0.5/10

약간의 삑딱쾅 외에 공포도 0입니다

귀여운 동화 테마라서 공포는 전혀 없어요!

 

▷ 자물쇠 : 장치 = 6 : 4

자물쇠가 살짝 더 많은 방입니다(서브문제까지 다 풀 시). 메인스토리는 장치 위주로 진행됐어요!

판타지스러운 테마라 그런가 장치가 좀 더 눈에 띄었던 것 같아요. 초등학생 친구들이 좋아할 것 같은 장치들이 있었습니다.

 

▷ 인테리어 : 중상

인테리어 퀄리티는 적당했습니다. 노후화가 많이 느껴진다거나 하지도 않았고요.

귀엽고 괜찮았어요ㅎㅎ

 

▷ 스토리 : 중상

지구별방탈출의 오프닝을 여는 프롤로그 테마로, 지구별방탈출의 세계관을 보여줍니다! 그런 점에서 높은 점수 주고 싶고, 귀여운 모험 스토리였어요! 딱 제목대로 여정의 시작ㅋㅋ

 

▷ 청각 장애, 지체 장애(휠체어 사용), 색맹/색약 관련

- 힌트는 스마트폰을 사용해 시각적으로만 제공됩니다.

- 스토리, 문제 풀이 전반에 소리가 아주 많이 사용됩니다(소리 사용도 최상)

- 휠체어 이동이 어려울 정도로 좁아보이기는 하나, 활동성은 그렇게 많지 않은 테마였습니다. 

- 색맹, 색약 분이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2문제 정도, 색채 사용도 상)

(상 - 색을 이용해야 하는 문제가 2문제 이상, 테마를 즐길 때 색을 인지하는 게 중요함)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 총평 : A+

(S++ - S+ - S  A+ - A - B - C - F)

초등학생과 갈 방탈출을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성인한테도 재밌는 테마예요ㅋㅋ 지구별방탈출 프롤로그 테마로 추천드리지만 메인테마인 <미스터리>가 이 테마보다 훨씬 퀄리티 좋고 재밌는 것 같아요! 이 테마로 시작하시고 지구별방탈출에 대한 기대를 낮출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ㅎㅎ

 

참고를 위해 지구별방탈출 홍대어드벤처점의 <미스터리> 테마 후기 링크를 남깁니다(위에 있는 링크랑 같은 링크예요~!).

https://posilullu.tistory.com/39

 

[홍대 방탈출] 스포없이 파헤치기! - 지구별 방탈출 <미스터리(Mister Lee)>

지구별방탈출 홍대 어드벤처점 4인(50회+ 1인, 10회+ 2인, 5회+ 1인 평균 20방 정도) 성공~! 힌트 3회 사용 방탈출 2개 한 날!!! 이거 전에 하나 했는데 솔직히 좀 아쉬웠어서... 하나로 끝내기 싫었다.

posilullu.tistory.com

 

- 궁금하신 사항 / 피드백 사항 / 스포일러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이상 지구별방탈출 홍대어드벤처점 <퀘스트 여정의 시작> 후기를 마칩니다!٩(ˊᗜ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