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휴가철에 급하게 갤럭시S23 울트라 대여하기 / 픽앤픽 후기 230821(월)

구체적인 후기글은 밑에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저처럼 이틀전에 빌리지 마세요... 최소 2주전부터는 확인해보세요ㅠㅠ
 
도쿄 여행 준비하는데 심장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경험을 했다.  난 스마트폰 대여가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몰랐다. 지난번에 페스티벌 준비하면서는 예약제도 따로 없었고, 2-3일 전에 가볍게 빌리면 돼서 이번에도 그러면 되겠지~했는데 응.. 아니었고...ㅎㅎ
 
원래 대여했던 아이폰13 프로 페이지가 품절로 바뀌었길래, 처음엔 별 생각 없었는데 다른 페이지에 올라온 걸 보니 가격도 더 올랐고, 무엇보다 프로는 마감...ㅠㅠ 사진, 동영상 촬영을 위해 핸드폰을 대여하는데 최대한 좋은 사진 퀄리티가 충족되지 않으면 빌리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었다.
 
아이폰13 프로는 빌려주는 곳이 잘 안 보이기도 하고, 갤럭시 S23 울트라가 야간촬영에 더 좋을 것 같아서 갤럭시 S23 울트라로 대여 방향을 틀었다.
그런데 들어가는 사이트마다 내가 빌리려는 기간은 마감이었다ㅠㅠㅠ 마감 두 글자를 볼 때마다 설마 도쿄여행을 내 렌즈깨진 폰으로 가야 하는 건가 싶어서 마음이 정말 많이 급해졌다.
 
정말 다행히 대여해주는 곳을 발견했다!!!ㅠㅠㅠ
갑자기 급 홍보가 된 것 같은데 바로 픽앤픽이라는 곳이었다. 스마트폰 외에도 태블릿 대여, 빔프로젝터 대여 등 다양한 전자기기 대여를 하는 것 같다.
(당연히 홍보 요구 금전적 지원 그런 거 없다...ㅎ 그냥 날 구제해준 게 넘 감사했다ㅋㅋ큐ㅠㅠ)
 
픽앤픽 홈페이지
https://m.picknpick.co.kr/
 

원래는 네이버로 예약을 할 생각이었다. 그런데 상세 페이지에 할인 이야기가 있어, 전화로 문의를 드렸다. 그랬더니 담당자분께서 자체 할인이 따로 있는데, 네이버에서는 할인 적용 설정 자체가 어렵다 하셔서 자사몰 이용을 추천해 주셨다. 아 직원분은 옴총 친절하셨다ㅎㅎ
 
그렇지만 사실 자사몰 얘기 듣고 처음에는 사기 걱정부터 됐다...^^...전화도 다 녹음해두고 불안해하면서 대여 후기도 찾아봤다. 그런데 후기들 보니까 괜찮은 곳인 거 같았고, CU와 계약 맺고 협업하고 계신 것 같아 더 안심이 됐다.
 
그래서 일단 맘 놓고 대여~!
 
중요한 가격.
(8/23~9/1) 총 10일에 102,000원에 대여했다. 원래는 할인율 다 합쳐 112,000원인데 쿠폰을 주시길래 10,000원 할인받았다. 하루에 약 만원이니, 가격도 괜찮았다. 그런데 대여기간별 할인율이 달라진다. 3일, 5일의 경우 할인이 들어가지 않는다. 기간이 길수록 할인율이 커진다. 자세한 건 본인이 빌리는 항목을 확인해보시길.
 
픽업하는 방법택배로 받거나, 미리 정한 근방 CU편의점에 가서 QR코드로 인증받고 대여해오면 된다고 한다. 모든 CU가 다 되는 건 아니고 계약한 지점이 따로 있는 거지만,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도 대여 가능한 CU가 있었다!
택배비가 왕복이라 8,000원이나 부과되기도 하고 그리 멀지도 않아 직접 가서 받아오기로 했다. 이게 너무 신기했는데, 보통 다른 곳들이 강남 용산 이런 곳까지 가야하는 것과 달리 집 근처 픽업이 돼서 좋았다.
 
아직 제품을 받아본 건 아니지만, 제품을 받고 차후 후기를 추가해봐야겠다.
 
혹시 나처럼 급하게 빌리려다 멘붕오신 분들은 픽앤픽 한 번 확인해보시고..
다음에 여행갈 때는 멀쩡한 렌즈를 가진 폰인게 가장 좋겠다 싶지만, 그런데 기존 폰 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마구 촬영할 수 있다는 것도 폰 대여의 장점같긴 하다!
 
어쨌든 한숨 돌렸으니 여행 재밌게 다녀오자!!!!!

2023년 9월 26일에 작성하는 최종 후기!

만족하고, 추천합니다✨️ 정말 잘 사용했고, 받아온대로 잘 포장하여 잘 반납했다.

이 포장 상태로 미리 지정해 둔 CU편의점에서 픽업해오게 된다.
대여 이용 가이드가 들어있고, 스마트폰은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있다.
뽁뽁이를 열면 나오는 폰과 케이블 선! 충전기 대가리(?)는 없고, 케이블은 양쪽 모두 C타입이다.


좋은 점
- 가까운 편의점에서 쉬운 픽업, 쉬운 반납
-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QR코드를 이용한 철저한 본인 확인
- 고객센터 직원분 응대가 매우 친절
- 잘 포장되어 오고, 잘 작동되는 좋은 기기

아쉬운 점
- 1일 단위 대여 및 연장이 불가. 연장하려면 최소 3일이고 그만큼 비용도 뻥튀기된다ㅠㅠ
(대여는 1일단위 대여 안되는 게 확실한데, 연장은 고객센터 문의해보는 게 좋을 수도. 홈페이지에서 자체 연장하면 3일이 최소긴 했다.)

갤럭시S23 울트라 후기
여행용으로 대추천. 야간촬영도 잘 되고, 화질이 끝내줘서 여러모로 잘 이용했다!!

후기 끝~~ 갤럭시S23 울트라 대여, 스마트폰 대여를 포함한 전자기기 대여를 생각해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D 감사합니다!